[1] 시트 복사 |
▶ 시트 복사 방법 |
- 이번에는 시트 복사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.
- 엑셀 문서는 시트 별로 작성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.
- 그래서 우선 기본 시트를 하나 만들고 동일하게 여러 개를 복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(예) 월 별 [1월, 2월, 3월, … …], 지점별[A지점, B지점, C지점, … …] 등등)
- 엑셀에서 시트를 복사하는 방법으로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나 아래 2가지 방법을 많이 사용합니다.
①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사용하는 방법
② 단축키를 사용하는 방법
▶ 마우스 우클릭 메뉴 사용하는 방법 |
① 엑셀하단에서 삭제하려는 시트를 선택합니다.(2월시트를 복사하려는 경우를 가정)
② 마우스 우 클릭을 하여 표시되는 메뉴에서 이동/복사을 선택합니다.
③ 그러면 이동/복사 창이 표시됩니다.
- 이동/복사 창에서 아래의 내용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.
(1) 대상 통합문서(T) - 시트를 어떤 문서(파일)에 복사할지를 선택합니다. 현재 파일 또는 다른 파일에도 복사할 수 있습니다.
(2) 다음 시트의 앞에(B) - 시트를 어떤 시트 앞에 복사할지를 선택합니다. 아래 표시된 시트에서 선택하면 됩니다.
(참조: 반드시 그런것은 아니지만 (끝으로 이동)을 많이 선택하는 편입니다.)
(3) 복사본 만들기(C) - 체크 박스를 체크 합니다.
(주의: 체크 하지 않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복사가 되지 않고 시트가 이동만 합니다.)
- 위와 같은 방법으로 복사하면 시트가 아래와 같이 복사가 됩니다.
* 그리고 복사된 시트 명은 시트 명 중복을 피하기 위하여 시트 명 끝에 (2)가 붙은 시트 명이 됩니다.
(예) 2월 복사 시 시트 명은 2월(2)로 됩니다.
▶ 단축키를 사용하는 방법 |
① 엑셀하단에서 삭제하려는 시트를 선택합니다.(2월시트를 복사하려는 경우를 가정)
②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합니다.
( Ctrl를 눌른 다음에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복사하고 싶은 위치를 선택하면 됩니다.)
③ 그러면 시트(2월)이 복사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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